|
봄을 맞아 화사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흉터 치료에 관심을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예전과 달리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이고 빠르게 해결하는 치료법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치료에는 혈관 레이저인 브이빔이나 엑셀V로 치료하며,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치료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물론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ablation과 coagulation의 정도를 조절해 CO2 프랙셔널 방식과 ysgg 프랙셔널 방식도 함께 구현할 수 있다. 피부 위에 미세한 클린마이크로채널을 만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피부 탄력성분이 있는 진피층 깊숙이 에너지(레이저빔)를 전달, 콜라겐을 자극하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이 촉진된다.
큐-이펙트 시술법은 기존의 여드름 흉터 치료나 모공치료가 흉터의 모양이나 정도에 따라서 같은 치료를 일률적으로 시행하는 경우가 많았던 단점을 보완하고자 CU클린업 피부과에서 새로 개발한 치료법이다.
전반적인 피부 상태와 흉터의 정도를 고려하여 얼굴 전체 혹은 부분적으로 마이크로 레이저 필링 후에 심부 프랙셔널 레이저를 병행하여 시술 시간은 줄이고 효과는 키운 획기적인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 주로 시술되는 마이크로 레이저 필링은 흉터 부위에 아주 미세한 자극을 주어 콜라겐 재생 및 표피 탈락을 유도하는 시술법으로 여드름 흉터와 모공, 각종 흉터에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다만 레이저 박피는 효과는 뛰어날 수 있지만, 약 1-2주 동안 생활의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다.
CU클린업피부과 청담점 오정준 원장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지속적인 대인관계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레이저 필링 후에 프랙셔널 레이저를 시행하는 큐-이펙트 시술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하면서 일상생활의 불편함은 레이저 박피보다 훨씬 적게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