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티 없이 예뻐지는 헤어라인교정

기사입력 2013-05-03 09:03


누구나 닮고 싶어하는 연예인이 아름다운 이유는 얼굴의 비율과 전체적인 조화가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이런 얼굴의 비율과 조화에서 갸름한 얼굴형이나 이목구비와 같이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얼굴 상부의 이마부터 귀 옆 측면까지 위치한 헤어라인이다.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려면 헤어라인의 높이가 전체적인 얼굴 비율에 맞아야 하며, 둥근 모양이 되어야 한다. 대부분 젊은 남녀가 닮고 싶은 연예인들은 이마가 예쁘면서 헤어라인이 둥글고 전체적인 얼굴과의 균형이 맞아 어떤 머리모양을 연출해도 얼굴이 작고 예뻐 보이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다.

얼굴의 조화뿐 아니라 헤어라인의 선이 이마 뒤로 후퇴하거나 양옆으로 넓은 경우 얼굴이 커 보이며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또한 M자 모양으로 각이 져 있는 헤어라인의 경우 얼굴이 투박해 보이며 남성적인 이미지로 보일 수 있고, 때는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런 경우 얼굴을 감추기 위해 가리는 머리모양을 고수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하면 콤플렉스를 느껴 대인관계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이렇게 아름다움을 꿈꾸면서 헤어라인으로 고민인 사람들은 간단히 헤어라인 교정 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 헤어라인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하여 얼굴 비율과 전체적인 조화를 따져 디자인 후 이식시켜 주는 수술로 자가 조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한번 모발이 생착되면 빠지지 않고 자라나는 영구적인 수술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생착이 완료되면 기존모발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수술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수술법이다. 그러나 모발의 방향이나 각도를 살펴 이식하고, 기존 모발과 잘 어울리는 조화, 전체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등 여러 가지를 세심하게 살펴 이식 하여야 하는 헤어라인 교정의 특성상 병원선택에 특히 주의를 하여야 한다. 수술경험과 전문성이 없는 병원에서 싼 가격 만을 앞세워 과대홍보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헤어라인은 직접 눈에 보이는 부위에 심는 수술이기 때문에 기존 모발과 어울리면서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반드시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