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페이스-닥터영, 배추 한포기 2만8000원 화장품과 물물교환

기사입력 2013-11-19 17:23


배추를 비롯한 일부 농산물의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화장품업체가 '배추-화장품 물물교환 이벤트'를 연다.

원페이스(www.oneface.co.kr)와 닥터영(www.dr-young.co.kr)은 오는 20~30일 전통시장·대형마트 등에서 배추를 구입해 원페이스 본사로 발송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화장품(닥터영 모이스트 솔루션 에멀젼. 판매가 2만8000원)을 제공(1인 1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용회 원페이스 대표는 "일부 배추 유통상인이 밭 전체 물량을 사전예약하는 속칭 '밭떼기'를 해놓고 가격이 낮아지자 연락을 끊는 일도 생기는 것으로 안다"며 "1년간 배추농사를 이어온 농민들의 땀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의미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채경아 닥터영 대표도 "배추가격이 전년보다 폭락했지만 그 가치는 고가의 화장품에 필적한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행사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닥터영의 모이스트 솔루션 에멀젼은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결을 가꿀 수 있는 로션 제품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벤트기간 내에 구입한 배추를 발송한 후(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1-10 동영하우스 201호) 원페이스 홈페이지 내 리얼포토후기 코너에 발송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발송 가능한 배추 수량은 최소 1포기부터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물물교환으로 모은 배추 전량은 아직 김장준비를 하지 못한 인근 고아원 등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량 기증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