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김선향 신임 부총재 선임

기사입력 2013-11-26 15:25


김선향 신임 부총재

대한적십자사는 26일 서울 중구 남산 한적 본사에서 중앙위원회를 열고 대한적십자사 수요봉사회 운영고문인 김선향 북한대학원대학교 이사장을 신임 부총재로 선출했다.

김선향 신임 부총재는 2000년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2010년부터 2년 동안 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김 부총재는 지난해 9월부터 대한적십자사 수요봉사회 운영고문도 겸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진행하는 각종 봉사활동을 안팎에서 지원하고 있다.

김선향 부총재는 "국내 최고의 사회공헌 기관인 대한적십자사 부총재를 맡게 돼 영광"이라며 "얼마 전 발생한 필리핀 태풍 피해와 같은 재난구호에 대한적십자사가 선도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할 것" 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 부총재는 2010년부터 북한대학원대학교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1969년부터 40여년간 영문학자로서 대학 강단에 섰다. 저서로는 '존·던의 연가'(1998), '존·던의 애가'(2005)등을 비롯해 지난해는 '운문일기'를 펴내기도 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