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저스틴 팀버레이크 새 싱글이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차트, UK 차트 1위 등극했다.
또한 캐나다 싱글차트에서도 1위로 데뷔하며 주목을 받았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는 미국차트와 글로벌 Top 200 송즈 부문에서도 탑 10안에 들며 세계적으로 26만번 이상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고 있다.
닐슨뮤직에 따면 빌보드 Top 40 주류 차트에서 "CAN'T STOP THE FEELING!"은 2004년 에미넴의 "Just Lose It" 이후로 십 년 만에 남성가수가 차트 진입 2주만에 Top 10위 안에 오르는 (24위-10위)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성인 탑 40차트에서 또한 남성으로서는 1996년 에릭 클랩튼의 "Change the World" 이후로 거의 20년만에 처음으로 2주안에 Top 10위에 진입했다.
세계적으로는, 영국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1위로 데뷔하였고 이는 2010년 이후 단 번에 1위로 등극한 3곡안에 드는 기록이다.
캐나다에서, 이 곡은 한 주 만에 CHR 라디오의 모든 부문에서 53개의 플레이리스트에 들며 케이티 페리의 "Roar"가 2013년에 세운 기록을 뛰어넘는 위력을 보이고 있다. AC 라디오에서도 1주일 만에 12개의 선곡에 들어 2013년 마이클 부블레가 "It's A Beautiful Day"가 가진 기록을 넘기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CAN'T STOP THE FEELING!"은 여름 앤썸으로 등극할 가능성이 있다고 격찬을 받고 있다. Entertainment Weekly는 이 트랙은, "모던 팝의 왕자가 댄스 무대로 돌아온 것에 대해 환영" 한다고 밝히며 이 곡을 이번 주 꼭 들어야만 하는 곡으로 선정하였다. The New York Times는 "킬러 훅"이라 칭하였고 Variety는 "오스카를 받을 만한 조짐이 보인다" 라고 평하였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맥스 마틴과 쉘 백이 영화를 위해 "CAN'T STOP THE FEELING!"의 공동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이는 팀버레이크가 두 그래미 수상자와 함께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첫 이력이다.
오리지널 수록곡은 2016년 미국 개봉 예정인 드림웍스 에니메이션인 영화 트롤 사운드트랙 중 첫 번 째 싱글로 발표될 것이다.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또한 이 영화의 음악감독을 담당한다.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은 RCA 레코드를 통해 9월 23일 발매될 예정이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