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심은하 재산 '20억'..남편 지상욱 선거 공보물 기재 '부부 합산 50억'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0-04-21 16:54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배우 심은하의 재산이 공개돼 새삼 화제다.

심은하의 재산은 남편 지상욱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미래통합당 서울 중구·성동구을 후보로 나오면서 공보물에 공식적으로 기재된 것.

공보물에는 심은하 재산 19억 7800여만원, 남편 지상욱 30억 3200여만원이라고 적혀 있다. 부부의 재산은 50억 정도이며, 심은하 이름으로 20억 상당의 재산이 있다고 공개한 것.

이번 선거에서 심은하는 남편 지상욱의 당선을 위해 함게 유세 현장을 도는 등 특급 내조를 펼쳤지만, 같은 지역구의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5천여표 차이로 낙선했다.


배우 은퇴 후 주부의 삶을 살고 있는 심은하는 최근 '지상욱 배우자'라고 쓰여진 미래통합당 점퍼를 입고 시민들을 만났다.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심은하는 마스크를 써도 아름다운 미모로 시선을 끌었다. 그는 유세차에서 직접 발언을 하진 않았지만 이후 지상욱 후보와 걸으며 지역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지상욱 후보는 "오늘 남편을 내조하기 위해, 또 남편을 도와 애써주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제 집 사람도 함께 나와서 인사를 드린다"며 심은하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 최전방에서 일할 때 가족들이 외로워했다. 저에게 서운함을 많이 느꼈다는 걸 최근에 와서 알게 됐다"면서 "그동안 서운함을 가졌던 가족들에게 이 자리를 통해 제가 많이 모자랐다는 말씀을 드린다고"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1993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심은하는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와 SBS 드라마 '청춘의 덫',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등으로 사랑받았다. 2001년 연예계에서 은퇴한 뒤 2005년 지상욱 후보와 결혼해 슬하에 두 딸을 두었으며, 별다른 외부 활동은 하지 않고 있다.

한편 2010년에 선관위에 따르면 지상욱 후보와 배우자 심은하의 재산은 총 59억732원이었다. 이중 아내 심은하 명의의 재산은 25억원 대. 당시 심은하는 예금 16억8200만원, 보험 5158만원 등으로 17억원 이상을 예금을 저축하고 있었다. 여기에 아파트 골프회원권 자동차 등을 더하면 25억원에 육박한다고 전했다.

ly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