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서 2주 연속 진입에 성공,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이번 싱글 'How You Like That'은 오는 9월께 발매되는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타이틀이자, 해외 일정 없이 오직 국내에서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세계 무대 속 블랙핑크의 존재감은 더욱 빛난다.
'How You Like That'은 앞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서 33위를 기록, 이 역시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해 약 15년 전 같은 순위를 기록했던 세계적 걸그룹 푸시캣 돌스의 추억을 소환했다.
유튜브 성적도 압권이다. 'How You Like That'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 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해 또 한번 최단 기록을 경신했으며 3억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이뤄내며 가온 차트 2020년 27주차(06.28~07.04)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소셜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벅스 등에서는 16일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는 오늘(11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들은 현재 SBS '인기가요' MBC M '쇼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등서 총 4개의 트로피를 안았다.
narusi@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보크 논란 "임기영이 상대를 속이려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