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필러 시술, 부위 별로 주의해야 할 점은?

기사입력 2018-07-11 09:00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필러 시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 병원 및 클리닉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필러 시술은 꺼져 보이거나 밋밋한 얼굴 부위에 인체 조직과 유사한 히알루론산 제제를 주입해 볼륨과 생기를 부여하는 시술이다.

원래는 필러가 납작한 이마나 볼 부위 등 넓은 면적의 볼륨을 채우기 위한 시술이었다면 지금은 입꼬리, 입술, 애교살, 관자놀이, 코필러와 같이 시술 부위가 훨씬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면서 가볍게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신사역 쁨클리닉 한용운 원장은 "필러는 제품마다 점성이 다르고 유지기간이나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부위에 따라 맞는 제품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코필러는 유지 기간이 길어야 하기 때문에 쥬비덤이나 레스틸렌 등의 글로벌 필러를 선호하기도 하고 이마나 턱 등 반영구적인 고정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는 칼슘 필러나 PCL(Poly-Caprolactone) 필러를 사용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눈 밑 애교 살이나 입술 부위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조금만 과주입 해도 모양이 불만족스럽게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반대로 이마는 피부 두께는 있지만 부위가 넓기 때문에 시술 시 몰딩이 중요하며 시술 후에도 엎드려 자거나 이마 부위의 충격을 가하는 행동을 금해야 한다.

한 원장은 "쇼핑을 하듯이 신사역 피부과를 돌면서 필러 견적을 내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정품, 정량 필러를 얼마나 정확한 용량으로 시술하는 지에 달려 있다"고 설명하며, "숙련된 의료진이라면 환자에게 맞는 적절한 제품과 용량을 추천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쁨클리닉 신사점 한용운 원장은 최근 인기 유튜브 채널 강남언니 TV "내 견적을 부탁해 -필러 편-"에 출연, 적절한 필러 견적을 제시하는 전문가로서 신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