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가운 햇살이 뜨겁게 내리쬐는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시기에 입맛을 잃게 되면 자칫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복날 '보양식'은 우리 몸에 흐트러진 밸런스와 입맛까지 잡을 수 있어 매년 이맘때쯤이면 꼭 찾게 되는 음식이다.
여기에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조개찜과 달달한 양념이 돋보이는 부드러운 식감의 소갈비찜을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함께 제공해 온 가족이 노구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이 외에도 큼직한 랍스터 한 마리가 조갈찜 위에 통째로 올라가 화려한 비주얼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랍스터 조갈찜' 역시 인기메뉴로 꼽히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 '마곡 맛집 베스트10', '마곡맛집추천' 등의 키워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KBS 2TV 생생정보통에 2회나 소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모아 가족 외식하기 좋은 양천향교 맛집, 발산역 회식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마곡 맛집 관계자는 "해산물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푸짐한 메뉴 구성 덕분에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잃어버린 이들도 식성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어 복날을 앞두고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만큼 여름철 식중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다.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소갈비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복날 가족외식장소나 마곡 회식장소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장소로 문의 및 예약전화가 빗발치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