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라식, 라섹 등 안경을 벗기 위해 받을 수 있는 시력교정술의 종류는 다양하다.
이 경우 최신 기술로 안경을 벗는 유일한 방법은 눈 속에 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ICL, Implantable Contact Lens implant surgery)'이다.
난시교정 특수기법은 수술 전 난시추적 항법장치를 활용해 환자의 난시 도수에 맞는 난시 축과 절개 위치를 찾아내 표시한다. 이후 미세나이프를 이용해 각막 주변을 3~5.7㎜ 정도 살짝 터 난시를 해결하는 동시에 안내렌즈를 넣을 절개창을 확보한다. 이 절개창을 통해 렌즈를 넣어 시력교정을 마무리한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난시교정과 렌즈삽입술을 따로 받을 필요 없이 난시와 근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각막을 깎지 않아 각막 깎는 양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며 안전성도 높아진다. 또한 난시 도수가 줄어들어 그만큼 눈 안에 들어가는 렌즈의 두께가 줄고, 비싼 토릭ICL이 아닌 일반 아쿠아 ICL을 사용하기 때문에 경제적 이점도 있다.
수술 시간은 한쪽 눈 당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되며, 3~4시간 간격을 두고 한쪽 눈을 차례로 수술해 혹시 모를 감염 위험을 줄인다.
수술 바로 다음날부터 좋아진 시력으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지만 일주일 정도는 안정을 취하는 기간이 필요하다. 이 기간에는 눈화장과 잦은 세안을 삼가고 장시간의 컴퓨터나 TV 시청, 독서, 운전을 주의해야 한다. 반드시 6개월에 한번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지선 원장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