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로봇수술 5000례 달성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오는 16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로봇수술 5000례 달성을 기념해 그 동안 쌓아온 각 임상과의 업데이트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각계의 저명한 외부 연자를 초청, 로봇수술 분야의 선도적인 경험과 술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웨비나 방식으로 열려 학생, 교직원, 간호사, 전공의, 전임의 등 로봇수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로봇수술센터장 이지열 교수는 "2010년 로봇수술센터 개소 기념 강좌를 시작으로 매년 주최되는 심포지엄은 자랑스러운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의 기록이자, 뜻 깊은 교육의 장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병원 로봇수술센터 의료진들이 심포지엄에 많이 참석해 실질적인 업무 향상은 물론 로봇수술 발전을 위한 의사소통의 계기를 마련하는 유익한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웨비나 접속방법은 ZOOM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필요 없이 화상회의 참가를 클릭해, 심포지엄 준비 사무국에서 사전등록시 보내는 회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입장하면 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5일까지며, 현장등록은 불가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보크 논란 "임기영이 상대를 속이려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