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동원 보성녹차' 브랜드 연매출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연평균 40.2%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동원 보성녹차의 용기 디자인을 친환경적이고 트렌디하게 리뉴얼한 점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 보성녹차는 같은 용량의 일반 페트병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0% 줄였으며, 날씬해진 페트병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동원 보성꽃차'다. 동원 보성꽃차는 보성에서 한정기간 동안 소량 재배되는 녹차꽃을 말차와 함께 담은 국내 최초의 녹차꽃 음료다. 녹차꽃을 기계가 아닌 손으로 한 송이씩 채엽해, 녹차꽃이 가진 영양분과 품질을 최대한 살렸다. 또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움과 향긋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동원 보성말차'는 말차를 우려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음료다. 보성녹차에 국내산 1등급 원유를 더한 '보성말차 라떼'와 '보성홍차 밀크티' 또한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즐겨찾는 카페 전문점 수준의 음료들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과 품질은 물론 친환경 요소까지 강화한 프리미엄 차 음료들을 선보여 차 음료 시장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