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GRS,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 2' 고추 활용 신메뉴 선보여

기사입력 2025-07-21 14:11


롯데GRS,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 2' 고추 활용 신메뉴 선보여
◇롯데GRS가 지난 18일 청년농부 4인에게 농업용품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GRS가 청년농부의 귀농 지원과 로컬 원물 공급망의 선순환 구조 강화를 위한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를 전개, ESG 경영을 확장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GRS는 지난 2월 '2025 선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청년 귀농인 6명에게 감자 재배용 씨감자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수확된 감자를 원재료로 활용해 '못난이 치즈 감자' 디저트를 선보인 바 있다.

롯데GRS에 따르면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 시즌2는 '고추'로 진행한다. 롯데GRS는 청년농부 4인을 선정해 재배 기금을 지원, 청년농부는 직접 재배한 고추를 협력사에 납품한다. 가공된 고춧가루는 지난 3일 출시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의 볶음 김치에 활용된다. 이를 위해 지난 18일 영양군에서 청년농부 4인에게 농업에 필요한 비료, 영양제 등의 농업용품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청년농부 상생 선순환 프로젝트는 단순한 농산물 구매를 넘어, 기업과 농가, 협력사가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지속 가능한 모델"이라며 "다양한 국산 원물 활용 및 지역 협업을 통해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