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NC 다이노스, 초식 공룡 캐릭터 '조구만'과 다시 만났다…5월 5일 1차 출시

나유리 기자

기사입력 2025-05-04 12:38


NC 다이노스, 초식 공룡 캐릭터 '조구만'과 다시 만났다…5월 5일 1…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NC 다이노스가 인기 캐릭터 '조구만'과 다시 협업한다.

NC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초식 공룡 캐릭터 '조구만(JOGUMAN)'과 다시 만난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NC는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조구만'과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2024년 첫 만남에 이어 두번째다.

'조구만'은 "작고 하찮지만 중요한 존재들이 주는 위로와 행복"이라는 주제를 담은 캐릭터로, 삐뚤빼뚤한 낙서풍의 그림체와 감성적이고 위트 있는 콘텐츠로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공룡을 대표 캐릭터로 내세운다는 점에서 NC 다이노스와 세계관이 맞닿아 있다.

양사는 지난해 첫 협업 당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과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두 번째 협업에서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한층 강화한 약 30여 종의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조구만 스페셜 에디션은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3차례에 걸쳐 순차 출시된다. 1차 라인업으로는 조구만 유니폼, 반팔 티셔츠, 유니폼 짐색, 기념구, 키링, 응원배트 등이 포함되며, 오전 11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후 플러시 인형, 조리개 파우치, 크로스백, 스트레스볼 등 나머지 제품들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조구만 스페셜 에디션은 NC 다이노스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 가격과 자세한 정보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