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흥행 돌풍'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하루만에 '애플 1위-구글 5위'

최호경 기자

기사입력 2018-03-01 11:58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차트 1위(3월1일 기준)를 달성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검은사막M이란 키워드로 검색포털에서 관심을 받았다. 서비스 안정화 이후 빠르게 게임은 양대마켓 인기 1위와 더불어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5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흥행을 기록 중이다.

앞서 프리미엄 테스터들에게 합격점을 받았던 수준 높은 그래픽과 정교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완성도 높은 콘텐츠 등에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출시 직후 점검 상황에 대해 진행 상황을 공지하고 발빠르게 대응했다. 이같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공식 카페 누적 회원수도 50만 명을 넘어섰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역대 국내 게임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인 사전예약수 500만 명 이상을 모객했다. 모바일 버전 인기와 함께 원작도 올 초 최고 동접을 다시 돌파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온라인 버전은 북미,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에 흥행하며 150여개국, 12종의 언어로 서비스되어 850만 명이 넘는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는 누적 회원 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인게임 캐릭터인 흑정령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게임 소개와 이벤트 소식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blackdeser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인사이트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