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정채연, 실수도 성장의 일부…JTBC ‘에스콰이어’ 사회초년생 열연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5-07-01 08:38


[공식] 정채연, 실수도 성장의 일부…JTBC ‘에스콰이어’ 사회초년생 …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정채연이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에서 열정 넘치는 신입 변호사로 변신한다.

오는 8월 2일 첫 방송되는 '에스콰이어'는 사회생활엔 서툴지만 정의감만큼은 누구보다 강한 신입 변호사 강효민(정채연 분)이 냉철한 실력파 선배 변호사 석훈(이진욱 분)을 만나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오피스 성장 드라마다.

극 중 정채연이 연기하는 강효민은 덜렁거리고 허술한 면이 있지만 위기 상황에서 뛰어난 직관력과 순발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인물이다. 사건을 경험하며 점차 성장하는 모습은 사회초년생들의 공감을 자극할 전망이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정장을 입고 동기들과 나란히 앉은 첫 출근 모습, 젖은 머리로 필기를 하며 분투하는 장면 그리고 당당하게 법정에 선 모습까지 강효민의 입체적인 성장 과정이 담겼다. 신입의 긴장감부터 실전에서의 책임감까지 다양한 표정이 캐릭터에 생동감을 더한다.

정채연은 이번 작품을 통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신입 변호사의 리얼한 성장기를 유쾌하고 사랑스럽게 그려낼 예정이다. '에스콰이어'는 정채연 특유의 밝고 진중한 매력을 고루 담아낼 수 있는 작품으로 시청자들과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는 8월 2일 오후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