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예매량 36만장 '최고 기록' 돌파"…조정석, '좀비딸'로 제대로 사고 칠까

기사입력 2025-07-30 10:51


"예매량 36만장 '최고 기록' 돌파"…조정석, '좀비딸'로 제대로 사고…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조정석 주연의 휴먼 코미디 영화 '좀비딸'(필감성 감독, 스튜디오N 제작)이 2025년 최고 사전 예매량 경신,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30일 오전 8시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좀비딸'이 사전 예매량 36만장을 넘어서며 2025년 개봉작 중 최고치를 경신,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흥행의 중심에는 영화 '좀비딸'을 향한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임하고 있는 조정석이 있다.

조정석은 앞서 유튜브 채널 '에픽하이', '집대성', '핑계고', '채널 십오야' 등에 출연,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좀비딸' 홍보에 나섰다. 특히 조정석이 단독 게스트로 출연한 '에픽하이'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기도.

더해 개봉 전 주말 부산, 대구서 진행된 무대인사와 미니 GV서 관객들과 가까이 소통하는 것은 물론 관객수 공약으로 내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소다팝' 챌린지를 맛보기로 선보이는 등 대중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예매량 36만장 '최고 기록' 돌파"…조정석, '좀비딸'로 제대로 사고…
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SBS '틈만 나면,'에 '틈 친구'로 출연, 거침없는 절친 몰이와 예능 코칭으로 유연석을 넉다운 시키는 것은 물론 조여정과 함께 '좀비딸' 홍보에 열을 올리며 새로운 티키타카 케미를 선보였다.

이러한 조정석의 열혈 홍보 행보는 극장으로 향하는 관객들의 발걸음을 더욱 재촉하고 있다. 스크린을 넘어 예능 프로그램, 유튜브, 무대인사, 미니 GV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객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는 조정석의 뜨거운 홍보 열정으로 '좀비딸'의 흥행 바람은 계속될 전망이다.

이윤창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영화화 한 '좀비딸'은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 이정은, 조여정, 윤경호, 최유리 등이 출연했고 '인질'의 필감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늘(30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