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발라카스'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5-08-06 11:05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발라카스' 업데이…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에 신규 서버 '발라카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발라카스'는 기존 서버들과 분리된 독립 서버로, 병영과 결투장 콘텐츠 등의 매칭이 해당 서버 내에서만 이루어진다. 신규 이용자는 모두 발라카스 서버로만 진입 가능하며, 기존 이용자는 접속이 제한된다.

발라카스 서버의 모든 이용자는 출석 체크 보상을 통해 신화 영웅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해당 서버에서만 제공되는 영웅 픽업, 다이아 룰렛, 패스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이아 룰렛에는 최대 8주 분량의 '광고 제거 월정액' 등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다.

이밖에 새로운 영지 '화룡의 둥지'와 함께 3만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이로써 최고 스테이지가 기존 9만 5000 단계에서 12만 5000 단계까지 확장됐다. 이용자는 확장된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전리품을 획득하고 군주와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발라카스 영지에는 불, 땅, 무속성 등 스테이지별 다른 속성의 보스들이 등장한다.

신규 신화 등급 마법인형 '제브 레퀴'도 게임에 합류했다. 제브 레퀴는 보유 시 아군의 속성 관통 효과를 증폭시키고, 편성 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전투에 편성 후 궁극 스킬이 발동되면 모든 아군의 속성 관통을 20초간 10% 증가시킨다.

더불어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편의성 개선사항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장비 수집 및 활용에 필요한 군주 장비 세트 개수가 기존 8개에서 10개로 확장되며, 추천인 등록 후 24시간 후 등록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