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 돌파, 평점 7점…웨일스 언론 "마법같은 순간의 시작" 극찬

기사입력 2013-08-26 11:02


김보경 돌파

'김보경 돌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카디프시티의 김보경이 환상적인 돌파를 선보이며 평점 '7점'을 받았다.

김보경은 26일 자정(한국시간) 홈구장인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3~2014시즌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에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서 후반 44분 교체될 때까지 결정적인 역할로 팀 승리에 기여했다.

이날 김보경은 0-1로 뒤지던 후반 14분 빠른 발을 이용해 수비 3명을 따돌리며 오른쪽 측면을 돌파하며 동점골의 실마리를 선사했다. 이후 후반 33분에는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던 크레이그 벨라미에게 패스를 연결, 코너킥을 유도해내며 역전골의 발판도 마련하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였다.

경기 뒤 김보경은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는 "EPL에서도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평점 7점을 부여하는 등 언론의 찬사를 받았다.

또 영국 일간지 '메트로'는 "김보경의 좋은 돌파가 골의 시발점이 됐다. 조 하트가 캠벨의 골을 잘 막았지만 뒤따르던 군나르손이 골을 성공시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시즌 챔피언십(2부 리그) 우승으로 프리미어리그로 승격된 카디프 시티는 1962년 이후 51년 만에 1부 리그 복귀 첫 골을 올리는 감격을 누렸다.

김보경 돌파 평점 7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보경 돌파, 속이 다 시원", "김보경 돌파, 이제 실력발휘 쭉쭉 해주길", "김보경 돌파 멋있다", "김보경 돌파, 지성형 골 소식 이어 김보경도 화이팅"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