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보베르데, 튀니지 제치고 WC최종예선행

기사입력 2013-09-08 10:02


카보베르데가 튀니지를 밀어내고 2014년 브라질월드컵 아프리카 최종예선 진출에 성공했다.

카보베르데는 8일(한국시각) 튀니지 라데스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가진 튀니지와의 브라질월드컵 아프리카 2차예선 최종전에서 플라티니와 누크의 연속골에 힘입어 2대0으로 완승했다. 이날 승리로 카보베르데는 승점 12가 되면서 튀니지(승점 11)를 극적으로 따돌리고 최종예선 진출에 성공했다. 카보베르데가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한 것은 2006년 독일월드컵 예선이 열린 2005년 이후 두 번째다. 월드컵 4회 진출국 튀니지는 독일월드컵 이후 8년 만에 다시 본선행을 노렸으나, 이변의 희생양이 되는데 그쳤다.

한편, A조에서는 에티오피아가 남아공을 밀어내고 최종예선 출전권을 얻었다. 이어 코트디부아르와 가나, 부르키나파소, 나이지리아, 세네갈이 최종예선행에 성공했다. 이집트와 알제리도 오는 11일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최종예선행이 확정된 상태다. 다만 카메룬(승점 10)은 리비아(승점 9)와 접전을 펼치고 있어 최종전 결과에 따라 희비가 갈린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