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학교체육진흥회, 체육계열 진학을 위한 진로상담과 입시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5-07-21 11:28


학교체육진흥회, 체육계열 진학을 위한 진로상담과 입시설명회 개최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학교체육진흥회(이사장 강은희)가 내달 2일 2026학년도 온라인 입시 설명회(축구, 야구)를 개최한다.

체육계열 진로,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축구, 야구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현직 체육교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종목별 프로 진출 및 진학 현황, 전형 정보 등을 제공하며, 경기실적과 내신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입시전형에 대해 학생,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참가 신청 시 사전 질문을 접수할 수 있으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설명회는 특히 경기실적 및 실기 준비가 중요한 학생선수 및 학부모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명회는 종목당 선착순 9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민표 학교체육진흥회 사무처장은 "2019년부터 학생선수들의 진로, 진학 상담을 실시해왔다. 그동안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운동부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해왔는데 상담에 대한 만족도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단체 대상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온라인 입시설명회 외에 보다 심화된 상담을 원하는 경우 '2025년 체육인재 진로-진학 집중상담'을 신청해 1대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집중상담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선수뿐 아니라 체육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일반학생과 경력 전환을 고려하는 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8월 30~31일 이틀 간 서울체고에서 진행될 4차 상담은 대면으로 진행돼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입시설명회'와 '집중상담' 모두 학교체육포털(www.cspep.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집중상담의 경우, 신청 시 경기실적과 내신 성적을 자세히 기재하면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학교체육진흥회, 체육계열 진학을 위한 진로상담과 입시설명회 개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