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아름답고 젊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중년층에게 동안 성형이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노화의 상징인 주름과 얼굴 처짐을 없애고 동시에 피부탄력까지 더할 수 있는 주름 성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때 절개선은 보통 얼굴 옆 머리 부분의 모발 선 뒤에서 시작해 다시 머리 뒤의 머리카락이 난 부위를 따라 연장되므로 흉터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다.
안양 스페셜성형외과 김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빠른 리프팅 효과를 원할 때 선택할 수 있으며, 리본 모양의 그물망이 볼, 팔자주름 등의 처진 조직을 지속적으로 당겨주기 때문에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얕은 주름이 고민인 40~50대 중년층은 물론, 젊은 직장인들도 잔주름 제거와 V라인 리프팅 효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주름성형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주름은 사람에 따라 복합적인 형태로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또한 주름성형은 특성상 정교한 정교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