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가을에 창업을 준비해야 2014년 갑오년 말띠 해에 대박을 기대할 수 있다. 가을 하반기 주목해야 할 창업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세계맥주할인점부터 웰빙 트렌드와 비수기가 없는 족발 등 숨은 아이템들은 꾸준히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전문가들은 "치킨, 족발, 세계맥주전문점 등 지난해부터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아온 아이템들은 갑오년에도 관심이 높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꼬지사께의 특징은 일본식 선술집 주류문화를 우리의 정서에 맞게 재해석했다는 점이다. 끊임없이 브랜드를 개발해 변화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고품격 수작요리, 꼬치 굽는 모습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퍼포먼스,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 등 차별화된 경쟁력은 지속적인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성됐다.
꼬지사께 관계자는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며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본사의 전문적인 지원으로 인해 안정적으로 오랜 시간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무항생제 앞세운 '치킨더홈' 웰빙 입맛 자극
치킨더홈은 치킨의 핵심 원료의 웰빙 트렌드를 내세운 신개념 치킨전문점이다.
무항생제 원료육, 100% 카놀라유, 야채를 통째로 갈아 만든 소스 등을 사용해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자연의 깨끗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품은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를 내세워, 포화상태인 치킨시장에 블루오션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치킨더홈은 카놀라유를 사용해 치킨의 풍미를 더욱 살린 게 특징이다. 특제 파우더와 저온숙성과정 등을 직접 연구 개발했다. 먹거리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은 만큼,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이유다. 치킨더홈 관계자는 "최근 MBC 드라마 오로라공주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며 "가맹점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비수기 없는 '쿨럭'세계맥주 찾는 사람 많아
수입맥주의 꾸준한 수요증가는 자연스럽게 세계맥주전문점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는데, '쿨럭'은 이러한 분위기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세계맥주 브랜드다. 최대 40% 저렴한 세계맥주 가격과 다양한 요리, 고품격 인테리어는 세계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쿨럭은 끊임없는 메뉴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가능하게 하는 데 본사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
최근 바비큐 후라이드, 즉석홍떡볶이, 꼬닭, 치킨에비마요, 미니오코노미야끼, 왕새우튀김 등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메뉴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를 주기적으로 선보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쿨럭 관계자는 "가격경쟁력과 메뉴경쟁력, 인테리어 경쟁력 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오랜 시간 운영하면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진율 주목 '일등참족발' 메뉴 차별성 강화
일등참족발은 족발전문점으로 족발의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맛과 품질의 고급화, 메뉴의 다양화, 인테리어의 품격화를 통해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일등참족발은 높은 테이블 단가를 통해 창업자에게 만족감을 준다. 미니족에서부터 매운 불족발, 냉채족발, 족뱅이, 도토리족무침, 족발해물찜, 크림족발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화된 메뉴가 많기 때문에 주문량이 많다. 작은 점포에서도 충분히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얘기다. 본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일등참족발 관계자는 "본사에서 전문요리사를 파견해 빈틈 없이 실무교육을 지원하고, 경기 여파에 상관없이 공급 원재료 가격대를 보장하기 때문에 가맹점 창업 시 안정적인 운영과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