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만족도 1위 상품]AIA생명 '(무)꼭 필요한 암보험', 간편심사 통과하면 가입 가능

기사입력 2016-07-06 09:23


AIA생명의 '(무)꼭 필요한 암보험'이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나이가 많은 어르신도, 지병이나 수술병력이 있어도 심지어 암을 앓았어도 간편심사만 통과하면 가입 가능이 가능하도록 가입 조건의 문턱을 낮춘 것이 인기요소로 꼽힌다. (무)꼭필요한암보험은 건강상태에 대한 3가지 질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제왕절개 포함), 5년 이내 암 진단 또는 암으로 입원 또는 수술·치료 여부에 모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시대적인 요인도 AIA생명의 (무)꼭필요한암보험의 인기의 이유 중 하나다. 지속적인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평균수명이 연장됐지만 여러 가지 질병 발병율도 함께 증가하여 '유병장수시대'가 됐고,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이기 때문이다.

암환자와 가족들은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사회경제적으로도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실제 5대 사망원인(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자살) 가운데 암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가장 많은 상황이기에 암은 더 이상 환자와 가족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로 떠올랐다.

AIA생명 측은 "암 질환의 특성상 한 번에 호전되지 않고 재발의 위험도 높아 치료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상당하다"며 "고액의 치료비와 타 질병 대비 상대적으로 긴 치료기간 때문에 경제 활동을 정상적으로 하기 힘들어 이에 대한 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