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쾌적한 교육환경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분양, 3040세대 눈길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3-15 10:32



- 초 · 중 · 고 각급 학교 인접해 자녀 둔 부모 관심

- 배후수요, 주거환경 뛰어난 청주 동남지구 신규 분양

"우리 아이 쾌적한 환경에서 키워요"

입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학세권' 은 인근에 학교 ·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있는 입지조건을 뜻한다. 자녀들이 위험한 찻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대성건설은 충북 청주시 동남택지개발지구 B4 · B6블록에 학세권 아파트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을 공급한다. B4블록은 지하3층, 지상 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75㎡ 202가구, 84㎡ 590가구다. B6블록은 지하2층, 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면적 75㎡ 192가구, 84㎡ 523가구다. 총 1,507가구로 조성되는 대규모 주택단지다.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은 풍부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단지 주변에 운동초 · 운동중 · 상당고 등 각급 학교시설이 근접해 있으며, 청주시립도서관이나 어린이집도 위치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 내에 북카페 · 키즈카페 등 커뮤니티가 조성되면 교육환경이 더 좋아질 예정이다.

택지지구로서의 우수한 주변 인프라도 돋보인다. 제1 · 2 순환도로를 통해 청주시내 주요시설로 이동할 수 있고, 청주IC · 서청주IC를 통하면 경부 ·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접근성도 높다. 농협하나로클럽 · 롯데시네마 ·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정비되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국내 조경 실적 1위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으로 참여해 친환경 주거타운이 보장된다. 기 조성된 원봉공원뿐 아니라 동남지구 내 중앙공원이 조성되면 쾌적한 녹지환경이 갖춰질 것이다.


최신 트렌드 주거시스템도 눈 여겨 볼만하다. 무인경비시스템 · 원격검침시스템 · 출입구 주차관제 · 고화질CCTV · 풀터치형 주방TV · 스마트홈시스템 · 무인택배 · 비상벨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또한, 에너지 절전 시스템으로 대기전력차단시스템 · 일괄소등스위치 · 단열재 · LED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청주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미래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오창 · 오송 · 세종을 아우르는 대규모 산업 클러스터 중심부에 위치한다. SK하이닉스가 올해 2조 원 규모의 공장을 유치하며, 2024년까지 총 15.5조 원 투자가 예정된 곳이다. 지자체는 물론, 민간기업의 투자도 활발해 배후수요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575-13번지에 위치하며, 지난 9일에 문을 열고 임차인을 모집중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