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에스동서, 환경 보호실천 프로젝트 지역 복지관에 친환경 우산 전달…ESG 실천

기사입력 2025-07-21 08:45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폐플라스틱 새활용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친환경 우산을 지역복지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친환경 우산은 지역복지관을 통해 집중호우와 폭염 등 여름철 기후 재난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진행된 '폐플라스틱 새활용 캠페인'은 아이에스동서 임직원의 자율적 참여를 통해 모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 우산을 제작하는 환경보호 실천 프로젝트다.

한달간 진행된 캠페인에서 약47kg의 폐플라스틱을 수거하였으며,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우산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약182kg의 탄소 저감 효과도 함께 달성했다. 이는 중형차 기준 서울-부산 왕복(약 800km이상) 약 2회를 주행하는데 해당하는 탄소량이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단순한 일회성 나눔을 넘어,자원 순환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과 연계한 ESG 실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매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국가유공자 노후주택무료 보수, 임직원 참여형기부 챌린지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 환경 보호실천 프로젝트 지역 복지관에 친환경 우산 전달…E…
【 사진제공=아이에스동서】 친환경 우산 지역 종합사회복지관 전달식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