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용산구-서울시교육청 업무협약…"교육청 신청사 이전 상호협력"

by


용산구, 교육청에 '신청사 주민 개방 확대' 요청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지난 1일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과 지역공동발전 및 교육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부지 인근 갈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정근식 교육감과 박희영 구청장,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렸다.
협약은 ▲ 서울시교육청 청사 이전 관련 제반사항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 도모 ▲ 글로벌 교육도시 용산 조성을 위한 협력 ▲ 기타 양 기관 교류 및 상호 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구는 협약을 계기로 올 연말 준공 예정인 시교육청 신청사의 주민 개방 확대를 요청했으며, 주차공간과 회의실 등 주민 편의시설의 활용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용산 교육국제화특구 조성 등 미래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구는 신청사 건립에 따른 각종 인허가 절차, 버스정류장 이전, 지하철 역명 병기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희영 구청장은 "교육행정의 중심인 서울시교육청의 용산 이전이 명품교육 도시 용산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이 용산과 교육청이 함께 성장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rince@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