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방학에 도서관여행 어때요"…대구 공공도서관 특별프로그램

by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을 비롯한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 초등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53개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은 다음 달 5일부터 14일까지 책 속에 담긴 과학지식을 직접 실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과학실험',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의 생애와 독립운동사를 알아보는 '역사' 등 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28기념학생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감정을 건강하게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마음챙김' 등 12개 프로그램을, 서부도서관은 책놀이를 통해 유아의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고 언어 발달을 이끄는 '책놀이' 등 7개 프로그램을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각각 운영한다.
이밖에 수성도서관은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노래를 통해 영어와 만나는 '영어뮤지컬' 등 4개 프로그램을, 달성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원예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식물을 키우고 힐링의 시간을 갖는 '가족마음챙김' 등 7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운영 기간, 대상, 신청 방법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무더위를 이기는 지식여행을 도서관으로 떠나보시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duck@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