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미래에셋, 지속가능경영·재무성과 포함 2025 통합보고서 발간

by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지속가능경영 이행사항과 재무적 성과를 담은 '2025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 올해 중점 사업추진 전략 ▲ 지난해 사업 성과 ▲ 주주환원정책 및 기업가치 제고 계획 ▲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이행 사항 ▲ 이중 중대성 평가로부터 도출된 핵심이슈 등이 포함됐다.
올해 중점 사업추진 전략으로는 자산관리(WM)과 연금 중심 수익 창출 역량 제고, 글로벌 비즈니스 수익성 개선,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 주주가치 제고 등이 제시됐다.
재무적 성과 면에서는 지난해 말 기준 (연결)자기자본 12조3천억원을 기반으로 해외주식 잔고 40조8천억원, 연금자산 잔고 42조7천억원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유지했다.
지난해 주주환원율은 39.8%를 기록, 2021년부터 3년간 주주환원율 30% 이상을 달성했다.
2024년부터 2026년까지 환원성향을 최소 35% 이상 확대하고 보통주 1천500만주 및 2우선주 100만주 이상을 소각한다는 신규 정책을 공시해 주주환원 예측 가능성을 강화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에 13년 연속 편입됐고,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국내 증권업 유일 3년 연속 A등급,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국내 증권업 최초 A등급을 달성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중대 이슈로는 통합리스크 관리(지속 가능성 및 재무적 관점에서의 리스크 관리 통합), 글로벌 사업 성과 창출(글로벌 사업 고도화를 통한 시장 영향력 확대), 전환금융(저탄소 경제를 향한 과도기적 투자)이 선정됐다.
통합보고서는 미래에셋증권 회사소개 및 한국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2006년 국내 증권사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고, 2018년부터는 매년 통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josh@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