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강원도, 소부장 지원사업 간담회…"제조 경쟁력 핵심 축"

by


성과 공유·효율적인 사업 추진방안 논의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가 4일 강릉에 있는 강원테크노파크에서 '2025년 제2차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30일 춘천에서 열린 제1차 간담회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도내 소부장 지원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체계적인 사업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강원도와 도내 기초지자체, 강원테크노파크, 지원기업 관계자 등 실무자 3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실적 발표, 우수 기업 성과 사례 공유, 기업 애로사항 및 정책 건의 수렴 등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논의를 했다.
특히 기업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 특화형 협력 모델 구축 및 정책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향성도 함께 모색했다.
도는 2020년부터 시군과 협력해 도내 소부장 기업의 기술 자립과 고도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 추진해왔다.
앞으로는 지역 산업 특성과 연계한 맞춤형 지원체계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성규 도 수소산업과장은 "소부장 산업은 강원도의 제조 경쟁력을 견인하는 핵심 축"이라며 "지자체, 관계기관,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지원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