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고가 갈아치우는 비트코인…우리기술투자 등 관련株 연일 강세(종합)

by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비트코인의 신고가 경신 랠리에 11일 국내 증시에서 관련 종목들도 연일 강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우리기술투자는 전장보다 15.04% 오른 1만1천930원에 장을 마치며 나흘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전날에는 장 후반 상승분을 대거 반납했지만, 이날은 주가가 뒷심을 발휘해 오히려 오름폭을 키웠다.
이외에도 한화투자증권(2.69%), 한화투자증권우(3.15%), 컴투스홀딩스(1.77%) 등 가상화폐 관련주가 연일 강세를 나타냈다.
이들 종목 모두 전날보다 상승률이 높았던 점이 눈에 띈다.
비트코인 가격이 11만6천474달러에 거래되며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가격이 추가로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잇따르는 결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및 경기 불확실성으로 위축됐던 위험 자산 선호 심리가 최근 완화되며 가상화폐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는 모습이다.
iM증권은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동시에 국내 증시 상승세도 강한 편"이라며 "가격을 움직이는 동인은 다르지만, 공통점은 시장 참가자들이 유동성 환경이 우호적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유동성 환경은 글로벌 위험자산 선호 심리를 유지시키고 있다"며 "더불어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불확실성은 여전하지만 결국 관세율이 낮아질 것이라는 기대도 존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ori@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