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연합뉴스) ▲ 전체 간부 공무원 대상 청렴 교육 실시 = 강원 철원군은 최근 이현종 군수 주재로 반부패·청렴 회의를 열고 전체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으로 구성된 반부패·청렴 회의체는 연말까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해 개선책을 발굴하고 안팎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모든 부서의 청렴 실천을 독려하고자 1부서 1청렴 시책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과 갑질 예방을 주제로 모든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청렴 교육도 진행했다.
▲ 철원소년소녀합창단 아시아합창 그랑프리 공연 = 철원소년소녀합창단은 최근 싱가포르 빅토리아홀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아시아합창 그랑프리에 참가해 무사히 공연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합창 그랑프리 대회는 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5개국에서 각각 실시한 대회의 대상 수상 팀들만 참가해 경연을 펼치는 세계적인 대회다.
철원합창단은 까투리타령, 남도새타령 등 4곡을 아름답고 깨끗한 소리로 불러 호평받았다.
이들은 내년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제5회 아시아합창 그랑프리에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받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