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李대통령 "검정고시생 뜨거운 응원…남들과 비교할 필요 없어"

by


李대통령도 검정고시 거쳐 대학 진학 경험…"포기하지 않은 여러분 자랑스러워"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가 실시된 것과 관련해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뜨거운 응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각자의 사정과 환경은 다르지만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길을 걸어온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 역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졸업 자격을 얻기 위한 검정고시를 거쳐 대학에 진학한 바 있다.
이 대통령은 "누군가는 긴 세월 품었던 배움의 꿈을 이어가고자, 또 누군가는 새로운 도전을 향해 용기 있게 나아가고자 이 자리까지 오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들과 비교할 필요 없다"며 "바쁜 일상에도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지켜온 용기가 단 하나뿐인 여러분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 더 넓은 배움의 길, 더 큰 세상 속에서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을 마음껏 펼쳐나가길 온 마음으로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hysup@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