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연합뉴스) ▲ 저출생 극복사업 의견 수렴 간담회 = 경북도는 12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간담회를 열고 저출생 극복 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만남 주선과 관련한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는 엄태현 경북도 저출생극복본부장, 권광택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대원 안동상공회의소 회장, 북부권 9개 시군 담당 공무원, 기업 노무 담당자, 미혼남녀 등이 참석했다.
참석한 미혼남녀들은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만남 프로그램,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자연스러운 만남 기회, 공동체 기반의 자발적 만남이 가능하게 하는 제도적 뒷받침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 AI 스타트업 스쿨 운영 = 경북도는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구글(Google)과 함께 인공지능(AI)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실전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AI 스타트업 스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실시간 온라인 형식의 이번 교육은 매주 1회씩 2시간 동안 창업가 정신 워크숍, 아이디어 피칭 잘하는 방법, 성공을 위한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누리집(goo.gle/aistartupschool2025)에서 할 수 있다.
▲ 경북도, 청렴 콘텐츠 공모전 = 경북도는 청렴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특별도 경북,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영상·애니메이션·숏폼, 웹툰, 캐릭터이며 공모 주제는 갑질 예방 및 갑질 인식 제고, 반부패 법령 관련 청렴 스토리, 생활 속 청렴 경험, 불공정 관행 개선 사례 등 청렴 관련 내용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심사를 거쳐 10편의 작품을 선정해 총시상금 600만원을 지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