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AI픽] AI, K팝 오디션 프로듀서로 무대에 선다

by


이스트소프트, MBC 'A-IDOL'에 AI 프로듀서·키오스크 지원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MBC의 K-팝 오디션 프로그램 'A-IDOL'에 AI 프로듀서와 AI 키오스크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A-IDOL은 기획, 연출, 심사 전 과정을 AI가 주도하는 엔터테크 모델로 기획됐다.
이스트소프트가 제작한 AI 프로듀서 '로디아이'는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진행을 맡았다.
전직 AI 아이돌 설정인 로디아이는 노래, 안무, 무대 매너, 스타일 등을 항목별로 분석하고 평가하며 오디션의 모든 과정을 이끈다.
로디아이는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영상 제작 플랫폼 페르소에이아이
(PERSO.ai)에서 제작됐으며 30대 초반 여성 캐릭터를 프로그램 설정에 맞춰 기획한 지적재산(IP)이다.
해당 IP는 페르소에이아이의 영상 제작 서비스 '스튜디오 페르소(STUDIO PERSO)'에서 AI 휴먼 '루디아'로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해당 IP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또 오디션 참가자를 평가하는 AI 키오스크를 지원했다.
AI 키오스크는 대형언어모델(LLM)이 결합한 AI 휴먼을 기반으로 작동하며 방송 외에도 전시, 교육, 상담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이번 MBC와 협업은 AI가 K-팝과 K-콘텐츠 혁신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준 성과"라며 "앞으로도 AI 더빙, 검색,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서비스 대중화와 글로벌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built@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