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상지대 RISE사업단,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AI 창업 협력 협약

by


AI 융합 창업인재 양성, 지역 창업 환경 조성 박차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상지대 RISE사업단은 4일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AI 기반 대학 창업 생태계 혁신 가속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동 커리큘럼 개발 및 인프라 공유를 통한 AI 기반 창업 프로그램 구축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학생 AI 창업 융합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AI 기반 교육 지원체계 조성 및 운영 협력, 디지털 교육 컨설팅 및 자문을 통한 교육 경쟁력 강화,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창업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한 지역사회 내 AI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소형 RISE사업단장은 "AI 기반 교육 지원 체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벤처창업본부 주관의 학생 창업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심원문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장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교육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지대 RISE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생 창업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 미래 대학으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limbo@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