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창원시, 국토부에 '동대구∼창원 고속철'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by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는 22일 국토교통부 철도정책과를 찾아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국토부가 수립하는 철도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철도 신규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 기준이 된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우정훈 국토부 철도정책과장을 만나 동대구∼창원 고속철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당초 올 연말로 예정된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 공청회가 내년 지방선거 이후로 연기된 상황에서 구축계획 확정시까지 정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시가 올해 하반기 실시한 동대구∼창원 고속철 촉구 서명운동에는 당초 목표 대비 213%에 해당하는 21만3천933명이 참여한 바 있다.
시는 이 서명부를 국토부뿐만 아니라 대통령실, 국가철도망 계획 용역을 수행 중인 한국교통연구원 철도교통연구본부에도 전달했다.
장금용 권한대행은 "변화하는 정책환경 속에서도 동대구∼창원 고속철이 국가 계획에 반드시 반영돼 조속히 추진될 수 있게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sk@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