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침] 지방(양산부산대병원, 제3회 전문약사 시험 응시…)

by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양산부산대병원, 제3회 전문약사 시험 응시 수련 약사 전원 합격



(양산=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2025년도 제3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응시한 약제부 소속 수련 약사 6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Advertisement
또 특례 자격으로 응시한 약사 1명도 합격했다.

제3회 자격시험은 수련 과정을 마친 약사들이 '신규 자격'으로 응시한 첫 국가시험이자, 제도 도입 전 민간 자격을 보유한 약사들이 '특례 자격'으로 응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dvertisement
병원 측은 전체 합격률이 79.8%로 다소 낮았음에도 소속 약사들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현수 약사는 제1회 자격시험에서 '장기이식' 전문과목 자격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는 '감염' 분야까지 합격해 2개 분야의 전문약사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Advertisement
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전체 9개 전문과목 중 심혈관을 제외한 8개 과목(내분비·소아·감염·정맥영양·장기이식·종양·노인·중환자)의 전문약사 수련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 중이다.

병원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임상 현장에 필요한 전문약사를 지속해 배출하겠다"며 "향후 심혈관을 포함한 전 과목의 수련이 가능한 교육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image@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