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빌리프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엔하이픈 신보 더블 밀리언셀러·이영현 신곡 '툭하면'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최수호 미니앨범 '빅 임팩트' = 가수 최수호가 23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빅 임팩트'(BIG IMPACT)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포고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빅 임팩트'는 최수호가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최수호는 이번 앨범에서 성장한 보컬 실력과 흥이 넘치는 에너지를 선보인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큰거온다'를 포함해 레트로풍 편곡이 특징인 '봄바람',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한 따뜻한 발라드 '오래된 사진첩' 등 5곡이 실렸다.
'큰거온다'는 최수호의 힘 있는 목소리와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사운드가 특징인 노래다.
▲ 엔하이픈 통산 4번째 더블 밀리언셀러 = 그룹 엔하이픈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더 신 : 배니시'(THE SIN : VANISH)가 발매 첫 주 더블 밀리언셀러에 올랐다고 소속사 빌리프랩이 밝혔다.
이 앨범은 발매일인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한터차트 기준 판매량 총 207만5천56장을 기록했다.
엔하이픈 앨범이 더블 밀리언셀러가 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이들은 지난 2023년 미니앨범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로 첫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으며, 정규앨범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는 판매량 300만장을 넘겼다.
▲ 감성 발라드로 돌아온 이영현 = 가수 이영현이 오는 29일 새 디지털 싱글 '툭하면'을 발표한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신곡 '툭하면'은 깊고 진한 이별 감성을 내세운 발라드다. 다비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날은', 엠씨더맥스 '넘쳐흘러' 등을 작곡한 최한솔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지난 2003년 보컬 그룹 빅마마로 데뷔한 이영현은 '체념', '연'(捐) 등 감성적인 솔로곡으로도 사랑받았다. 지난 2024년 12월에는 정규 3집 '프라이빗'(PRIVATE)을 발표했다.
cjs@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