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와이번스, '연고지역 고교 선수 오리엔테이션' 실시

기사입력 2016-12-11 11:43


사진제공=SK 와이번스

SK와이번스가 10일 SK퓨처스파크에서 연고지역 7개 고교야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연고지역 고교 선수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미래의 프로야구를 이끌어갈 고교야구 선수들이 프로야구 선수에 걸맞은 사회적인 책임감과 도덕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로 구성했고, 총 90명의 연고지역 고교 선수들이 참여했다.

오전 교육 프로그램은 SK와이번스 소개를 시작으로 승부조작 및 불법도박 방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오후에는 동산중-동산고를 졸업하고 SK에 입단한 연고지역 출신 이건욱이 후배 선수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서 고교 선수들은 SK와이번스 컨디셔닝 코치들의 지도하에 훈련 로테이션을 직접 체험하며 비시즌 보강훈련 및 부상방지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간담회를 통해 후배 선수들과 대화를 나눈 이건욱은 "그 동안 나이가 어려 남의 이야기를 듣는 입장이었는데 연고지 고교 선수들 앞에서 말을 하게 돼 많이 긴장했다. 후배들을 보니 어렸을 때 생각이 많이 났다. 고교 시절 아쉬웠고,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모든 일에 후회 없이 임하라는 충고를 해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SK 구단은 프로야구의 젖줄인 아마야구의 성장을 위해 '연고지역 초중고교 야구용품 전달', 'SK 야구 꿈나무 장학금', 'SK와이번스기 초중야구대회', '행복나눔 야구교실', 'SK와이번스 유소년 야구대회' 등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예정이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