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뉴스 전문채널 '폭스뉴스'는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시리즈의 저자인 데이비드 징크젠코의 의견과 영양소에 대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매일 먹어야 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건강에 좋은 매일 먹어야 하는 음식 6가지는 베리류, 호두, 요거트, 토마토, 시금치, 당근이 선택됐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그 어떤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은 베리류는 암, 당뇨병에 좋으며 나이에 따른 기억력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 A와 C가 많이 들어 있어 심장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호두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적포도주보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다. 호두 대신 아몬드와 땅콩을 먹어도 좋다. 요거트는 몸속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갖고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암을 예방한다.
또 토마토는 폐암, 전립샘암, 방광암,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을 줄이는 리코펜이 많이 들어있다. 리코펜은 수박, 파파야, 구아바 등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금치는 뇌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주요 성분인 엽산과 식물성 오메가-3이 많이 들어있으며, 당근은 카로티노이드가 많아 암을 예방하고 천식,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을 줄인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다 쉽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라 좋다", "채소는 먹기 싫지만 장수하려면 먹어야겠군", "다이어트 식품 같다", "오, 완전 좋은 정보"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