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는 25일 정규 2집 '버스커버스커'를 공개했다. 이들은 앨범 공개 당일 멜론 Mnet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등 국내 주요 8개 음원차트에 수록곡 전곡을 랭크시켰으며, 공개 이틀차인 26일에도 퍼펙트 줄세우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1위를 차지한 타이틀곡 '처음엔 사랑이란 게' 외에는 자신들의 노래로 순위를 바꿔가며 줄세우기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이번 앨범 수록곡 9곡을 전곡 작사 작곡한 장범준은 25일 네이버뮤직을 통해 음반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처음엔 사랑이란 게'에 대해서는 "첫 사랑이 다른 사람과 만난다는 소식을 듣고서 우리만 특별했던 게 아니라 누구나 만나고 헤어지는구나 싶어서 만들었다"고, '사랑은 타이밍'에 대해서는 "대학교 때 여자친구와 서로 마음이 멀어지는 순간이 누군가에게 호감을 갖게 되는 순간이었는데 그 상황 속에서 많은 생각이 들어 만든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풋풋 채지연과 함께 부른 '그대 입술이', '아름다운 나이', '줄리엣', '잘할 걸', '시원한 여자', '밤' 등에 대해서도 코멘트를 적었다.
버스커버스커는 향후 방송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공연에만 집중할 계획이다. 이들은 10월 3일 부산 벡스코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3 버스커버스커 콘서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