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이혜정, 불순물 함유 ‘천일염’ 건강하게 사용하는 꿀팁 전수

기사입력 2015-10-06 01:35


"천일염, 생쌀과 함께 볶아서 사용하면 좋다!"

요리 연구가 이혜정이 MBN <황금알>에서 천일염을 더 건강하게 사용하는 꿀팁을 전수했다.

5일 방송된 MBN '황금알' 179회는 "소금과 설탕의 반전"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 고수들과 함께 소금과 설탕을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이야기 한 것. 이에 이혜정은 "천일염은 씻어도 안에 있는 불순물까지 없앨 수 없다. 천일염은 그 해 쓰는 것이 아니라 벽돌을 받쳐서 간수를 뺀 후에 2,3년 그늘에 보관 해 코팅 안된 후라이팬에 한번 볶아 쓰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더불어 이혜정은 천일염을 생쌀과 함께 볶는 이유로 "천일염 속 불순물이 없어지고 소금에 들어있는 수분을 쌀이 흡수해 천일염이 굳어지는 현상도 적어진다. 천일염을 볶을 때 생쌀 30%를 넣고 볶으면 된다"라고 그녀의 요리 노하우를 전수했다.

한편 천일염은 보통 나트륨함량이 다른 소금보다 적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성인병, 고혈압에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