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백 싸이 "빌보드 1위? 그냥 K팝 가수의 한 명으로 기대해 줬으면"
이날 싸이는 빌보드 1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난 택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특히 싸이는 "순수 한국말로 된 노래가 세계에서 들려지기가 쉽지 않은 일이었고, 젠틀맨이나 행오버가 스코어를 냈을 때 행오버 빌보드 26위 충격?이란 글을 봤다. 빌보드 26위는 충격 받을 스코어는 아닌데 '강남스타일'과 비교를 하더라"며 "'강남스타일' 같은 일은 없을 거 같고 걸리면 해보는 거다. 근데 나에게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란 기대보다는 그냥 케이팝 가수의 한 명으로서의 스코어를 기대해 줬으면 한다"며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한편 싸이는 30일에서 12월1일로 넘어가는 자정 신보 '칠집싸이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한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나팔바지', '대디(DADDY)' 외 '댄스쟈키', 고(故) 신해철 추모곡인 '드림(Dream)', 전인권이 피처링에 참여한 '좋은 날이 올거야', 블랙아이드피스 윌아이엠(will.i.am)이 피처링으로 함께한 '로큰롤베이비(ROCKnROLLBABY)' 등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이어 싸이는 12월2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참여하고 12월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한다. <스포츠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