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김재영 PD "손석희 스캔들, 다루지 못할 이유 없어"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19-04-08 11:41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가 손석희 JTBC 사장의 스캔들을 다룬다.

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는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김지훈, 김재영 PD, 황순규 PD, 장호기 PD가 참석했다.

김재영 PD는 "타 방송사 대표의 스캔들을 다룬다는 것이 부담이 안됐다면 거짓말이다. 부담이 된 것은 사실인데 그때 그 사건이 사건화됐을 때 굉장히 많은 매체들이 다룬 것도 사실이다. 어떤 사건이 터졌을 때 엄청나게 많은 매체들이 이 사건을 다뤘다. 그렇다면 MBC가 굳이 다루지 않을 이유가 뭘까 고민해서 다뤘다. 타방송사 사장이라 주저힘이 있었지만 우리가 다루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인터넷을 통해 진실을 추적하는 '서쳐(Searcher)'가 범람하는 가짜 뉴스의 실체를 파헤쳐 가는 프로그램이다. 김지훈이 서처로 활약하며 '누가 홍가혜를 허언증 환자로 만들었을까', '정준영 지라시', '탈북자의 증언은 사실일까', '난민에 대한 가짜뉴스 보고서' 등을 방송한다. 8일 오후 11시 10분 첫 방송.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