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
넥슨은 앞서 '카스온라인' 신규 좀비 스킨으로 임금, 의녀를 선보였고 '조총', '갓' 등 조선시대 무기, 코스튬 총 18여 종을 추가했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을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했고, 드라마 속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신규 맵 '조선마을'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맵 창작 모드인 '스튜디오 모드'에 왕궁, 성문, 민가, 고서, 고가구 등 드라마에 등장하는 장소와 소품을 조성할 수 있는 '킹덤' 테마 블록을 추가하고, 드라마 주요 인물인 역병의 근원을 쫓는 의녀 서비, 권력을 탐하는 중전 계비 조씨, 실질적인 권력자 영의정 조학주를 맵 제작에 활용 가능한 신규 NPC로 선보였다.
|
|
이밖에 넥슨은 지난해 7월 전국 50개 CGV와 4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 '메이플스토리' IP를 접목한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선보였다. 팝콘과 음료 2잔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 음료컵과 함께 제공됐다. 당시 영화관 굿즈로는 처음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상품에 유저들은 색다른 재미를 느꼈다는 반응이었다.
넥슨 김광택 홍보실장은 "게임사가 보다 대중적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협업하는 것은 게임 외연을 확장하고 폭넓은 유저에게 더욱 다양한 재미와 만족감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며 "넥슨은 향후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참신한 시도를 계속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