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영애, 손석희 25년 만에 만나.."너나 잘하세요"('손석희의 질문들')

기사입력 2025-09-16 09:05


이영애, 손석희 25년 만에 만나.."너나 잘하세요"('손석희의 질문들'…

이영애, 손석희 25년 만에 만나.."너나 잘하세요"('손석희의 질문들'…

이영애, 손석희 25년 만에 만나.."너나 잘하세요"('손석희의 질문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손석희의 질문들'에 이영애가 출연한다. 진행자인 손석희는 "무려 25년 전에 섭외에 실패한 후 결국 4반세기 만에 만나게 되었다"고 말했다.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서는 배우 이영애의 필모그래피를 따라가면서 한국의 영화와 드라마사의 전성기를 담는다. 이영애가 과거 작품에서 했던 명대사들이 '질문들'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이영애의 '라면 먹을래요?'('봄날은 간다')와 '너나 잘하세요'('친절한 금자씨')등이 조명된다. 이영애는 손석희가 '너나 잘하세요'를 부탁하자 마지못해 던지고는 무척 미안해했다는 후문이다.

이영애가 출연했던 '공동경비구역 JSA'가 상영 25주년, '친절한 금자씨'가 상영 20주년을 맞았다. 이영애는 '대장금'을 비롯해 여덟 편을 MBC와 함께 만들어냈다.

50대 중반에 접어든 이영애는 계속해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중. 이영애는 "만일 드라마와 영화의 타임캡슐에 꼭 한 작품을 넣어야 한다면 무엇을 넣겠느냐?"는 손석희의 질문에 "당연히 '대장금'이지만 그래도 이 시간 이후에 나올 수 있는 좋은 작품을 위해 공간 하나쯤은 남겨두었으면 좋겠다"고 답해 나이를 더할수록 식지 않는 연기에 대한 열망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영애가 출연하는 MBC '손석희의 질문들'은 17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