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아스널 꺾고 선두 맨유 '추격'

기사입력 2013-01-14 08:24


사진캡처=맨시티 홈페이지

맨시티가 아스널 원정에서 승리를 거뒀다.

맨시티는 14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리츠 스타디움서 벌어진 아스널과의 2012~201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서 2대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맨시티는 승점 48점을 기록하며 선두 맨유와의 승점차를 7점으로 유지했다. 아스널은 6위(승점 34)에 머물렀다.

맨시티는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제코가 코시엘니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주심은 즉각 코시엘니에게 레드카드를 꺼냈다. 제코의 페널티킥은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지만, 숫적우위를 잡은 맨시티는 시종 경기를 지배했다. 결국 2분 뒤 득점을 올렸다. 전반 11분 테베스의 패스를 받은 밀너가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아스널 골망을 갈랐다. 32분에는 페널티킥을 실축한 제코가 골을 성공시켰다.

2-0으로 전반을 마친 맨시티는 후반전에서도 주도권을 잡았다. 제코, 테베스의 마무리만 좋았다면 더 많은 골이 날수도 있었다. 후반 중반 주장 콤파니가 거친 태클로 퇴장당하며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맨시티는 골을 허용하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맨시티의 2대0 승리로 마무리됐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