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한국전 명단 발표, 주목할 선수는?

최종수정 2013-01-23 09:08

최강희호가 모처럼 제대로 된 상대를 만났다. 2013년 첫 A매치 상대인 크로아티아가 최강 멤버를 소집했다.

크로아티아 축구협회는 다음달 6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한국과의 친선경기에 나설 26명의 선수 명단을 21일 발표했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를 비롯해 마리오 만주키치(바이에른 뮌헨), 니키차 옐라비치(에버턴), 믈라덴 페트리치(풀럼), 다리오 스르나(샤흐타르 도네츠크) 등 정상급 선수들을 모두 소집했다. 이고르 스티마치 감독은 이날 선발한 26명 중 19명을 추려 한국과의 경기에 내보낼 예정이다. 그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많은 선수가 아직 경기를 위한 준비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크로아티아가 이번 한국과의 경기에 공을 들이는 이유가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0위인 크로아티아는 2014년 브라질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A조에서 벨기에(승점 10·골득실 +7)에 이어 2위(승점 10·골득실 +4)에 올라 있다. 3월22일 홈에서 펼치는 세르비아와의 경기는 크로아티아의 브라질행에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유고슬라비아에서 분리된 크로아티아와 세르비아는 엄청난 라이벌 관계다. 이 경기 결과는 남은 일정에 영향을 미친다. 세르비아전이 열리기 전 마지막 평가전인만큼 베스트 전력을 테스트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명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역시 모드리치다. 크로아티아 축구 최고의 스타인 모드리치는 유럽 최고 수준의 플레이메이커로 꼽힌다. 넓은 시야와 정확한 패싱력, 예측할 수 없는 창의력까지 플레이메이커가 갖춰야 할 모든 덕목을 지녔다. 특히 볼키핑력이 뛰어나 상대의 거센 압박에도 절대 당황하는 법이 없다. 올시즌 3600만파운드(약630억원)의 이적료에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모드리치는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능력만큼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만주키치도 주목할 이름이다. 올시즌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만주키치는 '부동의 원톱' 마리오 고메스 부상을 틈타 깜짝 활약을 펼치고 있다. 11골을 넣으며 분데스리가 정상급 공격수로 거듭났다.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로도 뛸 수 있는 만주키치는 다소 부족한 볼컨트롤 능력을 빠른 스피드와 결정력으로 커버한다. 구자철과 볼프스부르크에서 한솥밥을 먹은 바 있다.

이 밖에 올시즌 에버턴 돌풍의 주역인 옐라비치, 손흥민과 함부르크에서 함께 했던 페트리치, 크로아티아가 자랑하는 윙백 스르나, 개인기가 좋은 라키티치 등도 주목해야 할 선수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크로아티아 한국전 소집 명단 26명


GK=다리오 크레시치(로코모티프 모스크바), 스티페 플레티코사(로스토프)

DF=데얀 로브렌(올림피크 리옹), 도마고이 비다(디나모 키예프), 요시프 시무니치(디나모 자그레브), 다리오 스르나(샤흐타르 도네츠크), 베드란 코르루카(로코모티프 모스크바), 고든 슈칠덴펠드(테살로니키), 이반 스트리니치(드니프로), 마리오 마로카(하이둑 스플릿)

MF=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이반 라키티치(세비야), 이반 페리시치(볼프스부르크), 오그녠 부코예비치(디나모 키예프), 요시프 라도세비치(하이둑 스플릿), 조르제 사미르, 마테오 코바시치, 아리얀 아데미(이상 디나모 자그레브), 프랑코 안드리야세비치(두고폴예), 니코 크란차르(디나모 자그레브)

FW=마리오 만주키치(바이에른 뮌헨), 에두아르도 다 실바(샤흐타르 도네츠크), 믈라덴 페트리치(풀햄), 니키차 옐라비치(에버튼), 이비차 올리치(볼프스부르크), 니콜라 칼리니치(드니프로 드니프로페트로프스크)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