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현장리뷰]'손흥민 리그 11호골+케인 멀티골' 토트넘 에버턴에 5대0 대승

최종수정 2022-03-08 06:5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리그 11호골을 집어넣었다. 토트넘은 에버턴을 완파했다.

토트넘은 7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경기에서 5대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1-0으로 앞선 전반 17분 골을 집어넣었다. 67분을 뛰고 교체아웃됐다.

토트넘은 3-4-2-1 전형을 들고 나왔다. 케인이 원톱에 선 가운데 손흥민과 클루세프스키가 2선을 받쳤다. 허리 중앙엔 벤탕쿠르와 호이비에르가 출전했다. 좌우 윙백으로는 세세뇽과 도허티가 나섰다. 데이비스, 다이어, 로메로가 스리백을 구축했다. 요리스가 골문을 지켰다 .

에버턴은 4-2-3-1 전형이었다. 칼버트 르윈이 원톱에 서는 가운데 히찰리송과 두쿠레, 고든이 2선을 받쳤다. 판 더 빅과 알란이 허리를 형성했다. 포백은 케니, 킨, 홀게이트, 콜먼이 만들었다. 픽포드가 골문을 지켰다.

전반 초반 양 팀은 탐색전을 펼쳤다. 서로 강하게 부딪히며 분위기를 모색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전반 11분 토트넘이 찬스를 만드는 듯 했다. 역습을 펼쳤다. 케인이 손흥민에게 연결했다. 손흥민이 볼을 잡고 수비수를 제치려고 했다. 뒤에서 달려온 수비수에게 걸리고 말았다.

전반 14분 토트넘이 첫 골을 만들어냈다. 데이비스가 측면을 파고들었다. 세세뇽에게 패스했다. 세세뇽이 볼을 그대로 크로스했다. 케인이 쇄도했다. 볼은 수비수 킨의 몸을 맞고 들어갔다.

토트넘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전반 17분 손흥민이 골을 만들어냈다. 케인이 패스를 찔렀다. 클루세프스키가 바로 스루패스로 연결했다. 손흥민이 잡고 그대로 슈팅했다. 골이어다. 리그 11호골이자 시즌 12호골이었다.


손흥민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전반 28분 또 다시 찬스를 잡았다. 2선에서 좋은 스루패스가 들어왔다. 손흥민이 잡았다 .픽포드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이 됐다. 손흥민이 슈팅을 때렸다. 픽포드가 막아냈다. 이를 케인이 다시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34분에는 손흥민이 문전에서 도허티에게 패스했다. 도허티의 슈팅이 막히고 말았다. 이어진 코너킥에서 손흥민이 올린 볼을 케인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수비수에게 걸렸다 .

전반 37분 토트넘은 세번째 골을 넣었다. 도허티가 2선에서 한 번에 스루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오프사이드 트랩을 무너뜨리고 그대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후반 들어 양 팀은 선수를 교체했다. 토트넘은 세세뇽을 빼고 레길론을 넣었다. 에버턴은 킨을 빼고 브렌스웨이트를 투입했다.

후반 1분 토트넘이 추가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드리블로 치고 들어갔다. 문전 앞에서 클루세프스키에게 패스했다. 클루세프스키가 그대로 크로스했다. 반대편에서 달려들던 레길론이 그대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후반 6분 로메로를 빼고 산체스를 넣었다. 경기력에는 큰 흔들림은 없었다. 후반 9분 손흥민의 슈팅이 수비진에 걸렸다. 후반 10분 토트넘은 5번째 골을 집어넣었다. 2선에서 도허티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케인이 그대로 마무리했다.

이미 경기의 승패는 이 시점에서 결정이 났다. 이제 양 팀 모두 다음 경기를 준비하는 수순이었다.

에버턴은 후반 14분 우크라이나 출신 미콜렌코를 넣었다. 경기장의 5만여 팬들이 큰 박수를 보냈다.

후반 20분 토트넘은 손흥민을 불러들였다. 베르흐베인을 넣었다. 토트넘 팬들은 기립박수로 손흥민을 격려했다. 베르흐베인은 후반 23분 찬스를 맞이했다.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픽포드에게 걸렸다.

후반 24분 에버턴은 델리를 집어넣었다. 토트넘 팬들은 델리에게 박수를 보내주었다.

이후 경기는 양 팀의 공세 주고받기로 이어졌다. 그러나 양 팀 모두 더 이상의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토트넘이 5대0 대승을 거두며 경기가 끝났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